Media
A company providing top-level AI solutions in the field of detection and recognition
인공지능(AI) 연구개발 전문 기업으로서 자율주행, 행동 인식, 반려동물, 제조 산업 분야 현장에 ‘COVI-SOLUTION’을 적용하며 성장을 거듭해 온 기업인 코드비전 주식회사(이하 코드비전)의 송응열 대표가 2023 한국의인물 대상 - AI 연구·개발 기업 부문의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인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된 송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그동안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솔루션의 정확도를 90% 이상으로 끌어올린 기술력의 우수성을 검증받게 됐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분야로의 영역 확장에도 당위성을 부여받아 더욱 적극적으로 에너지를 쏟을 계획임을 밝혔다.
송응열 코드비전 대표는 “지금까지 코드비전을 믿고 이용해 주신 기업 고객이 있었기에 코드비전이 이러한 영광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코드비전과의 R&D 협력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달려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빌려 저를 믿고 따라와 준 코드비전 임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코드비전은 의료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설립 이래 최초로 ‘수면다원검사’와 관련된 솔루션을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 납품하게 된 것이다. 납품 전 테스트 당시 7시간의 수면 데이터를 5초 안에 분석해 결과를 나타내는 시도를 했고, 이는 87%라는 우수한 인식률을 기록해 빠르게 코드비전의 솔루션을 현장에 도입할 수 있었다고 코드비전 측은 전한다.
한편 코드비전은 2024년이 도약의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 전한다. 그동안 B2B에 집중하던 사업을 B2C로 확장하고자 하는 계획을 실현하는 원년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동안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SaaS기반의 배경 제거 서비스와 프롬프트 방식의 Video Segmentation 서비스의 론칭을 예고한 코드비전이다.
송 대표는 “그동안 코드비전은 B2B 사업으로 고객사에 인공지능을 활용한 안전, 생산성 개선, 자동화 솔루션 납품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물론 지금의 개발 서비스도 좋지만, 솔루션 운영, SaaS 서비스, 유지보수에 대한 고객사 요청으로 2023년은 SaaS 서비스를 위한 하드웨어를 증설하였습니다. 때문에 2024년에는 기존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코드비전만의 SaaS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결심한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사람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는 ‘인공지능(AI)’이라는 강한 믿음을 바탕으로 최고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 코드비전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코드비전의 2024년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이슈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원문 출처 : http://www.issuemaker.kr/news/articleView.html?idxno=43168